IT

먹통된 애플워치, 이제 집에서 살릴 수 있다

yoonpd 2022. 3. 16. 21:14
728x90

iOS 15.4·워치OS 8.5 통해 애플워치 복원 가능

애플이 최신 운영체제 iOS 15.4와 워치OS 8.5를 통해 먹통된 애플워치를 집에서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IT
매체 맥루머스는 15(현지시간) 애플이 아이폰으로 애플워치 복원 방법을 알려주는 지원문서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애플 지원 문서에 따르면, 워치OS 8.5 이상을 실행하는 애플워치에서는 OS 업데이트에 실패하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애플워치 화면에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서로 가깝게 하라는 애니메이션이 표시되며 복구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제일 먼저 아이폰이 근처에 있는 지 확인해야 한다. 단 아이폰은 iOS 15.4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연결을 해야 하며 잠금 해제도 되어야 한다. 이후, 애플워치를 충전기에 올려 둔 후, 애플워치의 옆의 디지털 크라운을 두번 누르면 된다. 다음은 아이폰에 표시되는 단계를 따라 하면 애플워치가 복구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먹통된 애플워치를 서비스 센터에 가지 않고도 워치OS를 복구할 수 있다. 하지만, 지원 문서에는 이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워치 모델이 명시되어 있지 않다.

애플워치에 뭔가 이상이 생겼을 때는 빨간 색의 느낌표가 나오게 된다. 이럴 경우, 디지털 크라운을 두번 눌러 복구 프로세스를 따르면 된다.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서비스센터를 찾는 게 좋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