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상품 출시를 통한 독도 홍보
(사) 독도사랑운동본부 (총재 노상섭) 공식 후원기업인 유아용 쌀과자 업체 올바름 (대표 김정광)은 최근 제품 포장지에서 독도를 빼달라는 일본쪽 요구를 거절하고 수출을 포기해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돈쭐(돈과 혼쭐내다의 합성어로 선행을 베푸는 기업에 돈으로 혼쭐 내주자는 뜻으로 생긴 신조어이다)을 받아 화제가 되었다.
올바름은 지난 23년 독도사랑운동본부 기업회원으로 가입, 자체 상품에 독도 이미지는 물론 독도 홍보문구를 통해서 독도를 홍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독도 홍보사업에 기부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애국기업이다.
올바름 이외에도 많은 중·소기업들이 독도사랑운동본부와 함께 협업하여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제품에 담은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서 독도를 알리는데 동참하고 있다.
하지만 독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 대부분이 중·소기업들이어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이로 인해 좋은 제품을 생산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한계에 부딪혀 생산을 중단하는 경우도 다반사다.
독도사랑운동본부 조종철 사무국장은“올바름 과자를 통해 국민들이 독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을뿐 아니라 이른바 돈쭐을 통해 수익도 창출되며, 다시 판매 금액 일부가 독도홍보를 위한 기금으로 사용 되는 이른바 선 선환이 이뤄지는 좋은 본보기를 보여줬다. 독도사랑운동본부도 기업들과 함께 고군분투하고 있으나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제품에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담아 독도를 홍보하고 있는 기업들의 제품들에 국민들이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2014년 독도 티셔츠 제품 출시를 비롯해 현재까지 40여개의 후원기업들과 함께 협업하여 다양한 독도 상품을 출시 및 마케팅 지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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