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획,운영

컨벤션 불모지 강원도에서 박람회를 함께한 해울디자인

yoonpd 2023. 9. 13. 11:35
728x90

 

클라이언트가 있다면 기획자가 있고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따라 기획자의 업무를 함께하는 협력사가 존재한다

지난 2012년 기획자가 회사를 이직해서 업무를 시작했던 강원도

그 가운데 춘천

컨벤션 불모지에서 박람회를 진행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기존에 전시업무 경험으로 회사에서 첫번째 주어진 프로젝트가

강원교육콘텐츠박람회이다

박람회 업무 이전에 회사전체가 함께 진행했던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가 있었고

행사 마무리와 동시에 박람회 업무가 진행되었다

행사가 보조금 행사인 관계로 보조금 신청 업무를 자부담과 보조금으로 구분하고

이것이 합해진 금액이 박람회 총 예산이 되고…..

그리고 나서 참여기업 모집 업무가 시작되었다

참여기업 모집과 동시에 홍보업무를 병행하고 홈페이지 구축

행사장 대관 체크까지 기획자가 진행했고

박람회 시공은 해울디자인에서 진행하면 된다는 것이 회사대표 의견

아무튼 강원도 강릉에서 진행되었던 강원교육콘텐츠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가장 중점을 두고 노력했던 점은 참여기업 모집이었다

정말 쉽지않은 길 이었고

모든 것이 준비된 상황에서 박람회 부스배치까지 마치고

관련정보를 해울디자인에 넘겼다

모든 것이 부족했던 강원도 그리고 강릉에서의 박람회 스타트

노력한 만큼 소규모 행사지만 알차게 진행되었고

행사장에서 노력해 준 해울디자인의 부스시공으로 잘 마무리 되었다

벌써 10년이 지난 시간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