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JOB

열정크리에이터 윤피디 파트너사 해울디자인 전시시공 전문회사

yoonpd 2023. 3. 8. 17:16
728x90

주최전시를 준비하면서 이런 말도 안되는 경우를 경험하기도 했다

2012년부터 보조금 사업으로 박람회를 진행하면서 행사준비 및 진행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참여기업 데이터를 모으기 시작했고 소비재산업박람회를 강원권 최초라는 타이틀로 준비했다

20197월 초 호반체육관 대관일정을 체크하고 11월 말 박람회장으로 대관을 신청하려 하니

민간 행사는 개최일 기준 90일 이전에만 신청이 가능하다 하여 날짜를 역산하여 9월에 신청하겠다 했다

담당자도 행사내용 기입해 놓겠다 했었다

201994일 호반체육관 대관담당자와 통화를 하니 7월에 물어본 행사개요를 또 다시 물어서

자세히 설명하니 방문해서 대관신청을 하라는 것 이었다

하여 95일 호반체육관 방문하여 대관신청 하고 산출내역서를 받았다

대관비용은 행사일 기준 일주일 전까지 납부하라고만 안내했고 계약서 같은 것은 없었다

보조금 사업 힐 때 대관신청 할 때도 그랬고 업무에 변화는 없었다

대관신청 후 본격적인 부스영업을 시작했고 20부스정도 참가예정 상태일 때

2019101일 슨생님 ~~ 하면서 호반체육관 담당자가 연락이 왔다

지금 춘천시내가 다른 박람회로 난리가 났고 하여 슨생님이 신청한 박람회를 다른 곳에서 하면

좋겠다는 내용이었다. 나는 단칼에 거부의사를 밝혔다

102일에도 전화가 또 왔다. 안된다 했다  

103일에도 전화가 왔고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다

104일은 춘천시청 미팅을 위해 춘천역에 도착했을 때 또 전화가 왔고 춘천시의회 김 XO 의원이

참여기업 모집 방안을 재출하라는 요청이 있다 한다

보조금 사업도 아니고 민간기업이 기획자의 노력으로 춘천에 기반을 둔 기업을 참여기업으로

박람회를 진행해서 시장활성화를 모색하겠다는데 무슨 말들이 그렇게 많으시냐 물었다

지스타 게임홍보관
SKㅇ노베이션부스

그 후로 2주동안 스포츠클라이밍페스티벌 주최로 정말 밤을 낮같이 업무를 했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그 문제의 시의원 요청 자료를 호반체육관 대관담당자에 보냈더니

아주 기가 막힌 답이 왔다

슨생님 행사는 민간행사라서 강원농업인대회 신청이 들어와서 자동 취소라고 한다

이런 유치원생도 뭇을 일 이었다

11월 마지막 주 서울에서는 한참 바쁜 행사철에 기획자를 믿고 다른 시공일정을 받지 않았던 해울디자인

기획자와 협력관계에 있던 해울디자인에게 손해를 입게 했고 기획자에게 큰 오점이었다

한경골프박람회
지방자치박람회 전라남도부스

그 후 서울과 춘천을 오가면서 강도높게 밀어 부쳤고 2020222일로 일정을 조율하고자 했으나

이번에는 춘천도시공사에서 말도 안되는 이유를 들어 대관을 거부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면서 20201월 코로나19가 생겼다   

 20233년만에 다시 찾아온 봄

전시주최자 그 길에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 

  

#윤은원 #yoonpd71 #뉴스읽어주는윤피디 #열정크리에이터 #기획자 #전시주최자 #행사기획 #디자인 #전시시공

#해울디자인 #파트너십 #협력관계 #포트폴리오 #호반체육관 #위탁경영 #춘천시시의원 #행정소송

#춘천도시공사 #코로나19 #지스타 #게임홍보관 #SK이노베이션 #지방자치박람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