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운동본부SNS기자단

‘영훈초등학교 학생들의 특별한 독도 기부 이야기’21년 독도사랑 기부금 독도사랑운동본부에 전달 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강연도 진행

yoonpd 2022. 4. 10. 20:48
728x90

서울 영훈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특별한 독도사랑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21년 기부금 1,744,700원이 독도사랑운동본부에 전달되었다.

영훈초등학교는 매월 첫 주 금요일에 영훈성금모금 행사를 가지고 있다. 학년별 학급별로 정성껏 모은 성금을 학년별로 정한 단체에 직접 기부하고 있는데, 6학년 학생들은 21년부터 독도사랑을 주제로 독도사랑운동본부에 기부하기 정하고 매달 성금을 기부하였다.

기부금 전달식 후 김주영 독도교육원 원장의 독도강연이 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2번에 나누어 진행, 독도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더 알아가는 시간도 함께 진행 되었다.

영훈초등학교 원상철 교장은 “6학년 학생들의 나라사랑과 독도사랑은 최고입니다. 21년 한해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독도사랑을 실천할 수 있었으며, 22년에는 기부는 물론 독도 강연 및 독도탐방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와 함께한다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산 교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종철 사무국장은 영훈초등학교 학생들의 독도사랑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 학생들이 나중에 자라서 대통령, 국회의원, 외교관, 기업인등 나라를 대표하는 인물이 된다면 독도의 실효적 지배는 더 강화 될 것이다. 오늘 교육을 통해 독도를 알아갔다면 하반기에는 독도를 함께 방문하는 행사를 기획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728x90